걸그룹 밀크 출신 전 멤버이자 배우 서현진은 여러 가지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나날이 성장해 가는 연기력과 함께 매력적인 외모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배우 서현진의 프로필을 한편 살펴보겠습니다.
서현진 프로필
서현진은 1985년 2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본관 이천 서 씨, 고향 출생지는 서울특별시 노원구입니다. 키 167cm 혈액형 B형 MBTI는 INFP입니다. 학력은 청원초등학교 졸업, 국립국악중학교 한국무용전공 졸업, 국립국악고등학교 한국무용과 전학, 구정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학 학사입니다.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2001년 sm엔터테인먼트에서 제2의 ses라며 내놓은 걸그룹 밀크로 데뷔하였고 2005년 이후에 배우의 길을 선택하였습니다. 무명생활이 긴 편이었는데 영화, 뮤지컬, 드라마 등에서 꾸준하게 작품 활동을 하면서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mbc 드라마 신들의 만찬에서 배우 성유리의 라이벌 역할을 맡게 되면서 연기력을 인정받았으며 많은 인기를 얻었던 2016년 드라마 또 오해영에서 주인공 오해영 역할을 받아서 주연 역할 소화해내는 배우로 성장하였습니다.
식샤를 합시다 2 이후 연기 가치관이 확고해지면서 뮤지컬 신데렐라 작품이 끝나고 나서야 자신이 연기를 하는 사람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2016년 말부터 2017년 초까지 방영되었던 sbs 드라마 낭만 닥터 김사부에서 여주인공 역할을 맡아 호평을 받았습니다.
드라마 또 오해영 작품으로 2017년 제53회 백상 예술대상 TV부문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후에 드라마 사랑의 온도, 드라마 뷰티 인사이트 등에 출연하면서 훌륭한 연기를 하면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2019년 tvn 드라마 블랙에서 밝고 명쾌한 연기를 많이 하던 서현진이 밝지 않은 연기 변신에 도전하여 성공적으로 연기 변신을 하였습니다. 2022년 sbs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에서 스타 변호사 역할을 맡아 또 한 번 연기 변신에 성공하고 드라마 또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서현진은 몸매나 외모도 뛰어나지만 연기력이 탄탄한 여배우로 자리매김하여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