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황수경은 kbs 전 아나운서이며 kbs에 1993년 입사하고 2015년 퇴사하여 프리랜서 선언을 하였습니다. 수려한 외모와 우아한 분위기로 인기 아나운서였던 황수경은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았습니다.
황수경 아나운서 프로필
황수경은 1971년 2월 2일 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고향 출생지는 서울특별시이며 학력은 서울잠원초등학교 졸업, 서문여자고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 학사,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언론학 석사 수료, 컬럼비아 대학교 방송연수 과정 수료하였습니다.
황수경은 1999년에 결혼하였고 남편은 최윤수 검사이며 슬하에 두 아들이 있습니다. 2007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매니페스토 캐스터를 맡았습니다.
kbs 뉴스광장, kbs 뉴스 네트워크, kbs 뉴스 9 평일 진행, kbs930 뉴스 평일 임시 진행 등 오랫동안 많은 뉴스 진행을 하여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TV 프로그램은 여유 만만, VJ특공대, 스펀지, 놀라운 아시아, 열린 음악회, 낭독의 발견, 게임쇼 기막힌 대결, 일류로 가는 길, 신화창조의 비밀, 노벨의 식탁, 영화가 좋다, 대한민국 퍼센트, 바른말 고운 말, 생방송 세상의 아침 등 진행 능력도 뛰어나 안정적인 진행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았으며 열린 음악회를 오랫동안 진행하여 열림음악회 하면 떠오르는 인물이 황수경 아나운서였을 정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