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소민은 귀엽고 청순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작품을 통해서 훌륭한 연기력을 소화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매력저인 배우 정소민의 프로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소민 프로필
정소민은 본명 김윤지, 1989년 3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키 163cm 몸무게 47kg 혈액형 A형입니다 고향 출생지는 서울특별시이며 학력은 늘 푸른 고등학교 졸업,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예술사입니다. 과거 가수이자 배우 이준과 열애 후 결별하였고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정소민은 중학교 때까지 발레를 하였고 고등학교 때는 한국무용을 하였습니다. 무용을 할 때 성적도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여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에 수석 입학하였습니다.
2010년 sbs 드라마 나쁜 남자로 데뷔하였고 2016년 kbs 드라마 마음의 소리 최애봉 역할을 너무 잘 소화 내 냈습니다. 이후 kbs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서 배우 이준과 좋은 호흡을 보여주며 드라마 후반부 시청률을 견인하여 화제가 되었고 tvn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에서 배우 이민기와 로맨스 코미디 연기를 잘 소화해내서 인생작을 만났습니다.
2018년 일본 원작 드라마 tvn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 개의 별에 출연하였고 2021년 jtbc 월간 집에서 나날이 발견하는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2022년 홍자매 작가 드라마 tvn 환혼에서 판타지 로맨스 연기로 새로운 연기 도전을 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는 배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