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선을 수려하고 우아한 외모와 좋은 몸매는 물론이고 다양하고 꾸준한 작품으로 훌륭한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배우입니다. 다양한 매력을 지니고 있는 배우 유선의 프로필을 살펴보겠습니다.
배우 유선 프로필
배우 유선 프로필을 살펴보면 본명 왕유선, 1976년 2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입니다. 고향 출생지는 서울특별시이며 키 166cm 몸무게 50kg 혈액형 O형입니다. 학력은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학사입니다.
유선은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을 졸업하고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배우 활동을 했습니다. 2001년 mbc 베스트극장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사랑으로 데뷔하였고 영화 프로그램의 한 코너를 진행하였는데 사람들이 아나운서로 오해할 정도로 안정된 진행을 보였습니다.
2002년 sbs 퓨전사극 드라마 대망에서 단자연 역할을 맡아 안정된 연기를 보여주였고 이후 TV 드라마에도 계속해서 출연하였습니다. 2009년 드라마 솔약국집 아들들 에서 김복실 역할을 맡으며 인지도를 쌓고 큰 인기를 받았습니다.
2008년 연극 쉐이프에 출연하여 훌륭한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2011년 5월 남편을 만나 결혼을 하였고 2014년 딸을 출산하여 육아를 위해서 잠시 동안 공백기를 가졌습니다. 2019년 영화 어린 의뢰인에서 악역을 잘 표현하여 연기력을 다시 한번 입증받았습니다. 최근 tvn 드라마 이브를 통해 돌아온 유선이 얼마나 매력적인 연기를 선보일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