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성훈은 일본의 종합격투기 선수 이자 전 유도 국가대표 선수이며 한국에서 활동하는 방송인입니다. 추성훈에 대한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성훈 프로필
추성훈 프로필을 살펴보면 1975년 7월 29일 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입니다. 고향 출생지는 일본 오사카부 오사카시 이쿠노구입니다. 키는 175cm 몸무게 77kg 혈액형 O형입니다. 일본인 모델 야노시호와 2009년에 결혼하여 슬하에 딸 추사랑이 있습니다.
추성훈은 한국 일본 두 나라에서 인기가 많고 세계적으로도 패션 센스를 지니고 있는 격투기 선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추성훈은 재일 한국인 4세로 유도선수 아버지 아키야마 케이지와 태릉선수촌 수영 선수였던 어머니 류은화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유도 선수 아버지의 지도로 3살 때부터 유도를 시작하였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청 소속 유도 선수가 되었습니다.
추성훈은 국제 대회나 아시아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을 하였지만 국가대표 선발전과는 인연이 없었습니다. 추성훈은 2001년 일본으로 귀화하였고 2002년 일본 국가대표로 선발되었습니다. 2004년 아테네 올림픽 출전에 좌절되었고 본격적으로 종합격투기로 전향할 의향을 밝혔습니다. 종합 격투기로 많은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었고 2009년에 UFC로 이적하였습니다.
2013년부터 2016년까지 kbs 예능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딸 추사랑과 함께 출연을 하였고 딸바보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사랑이의 귀여운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로 kbs 연예대상에서 3년 연속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