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유영은 여러 가지 다양한 작품을 통해 훌륭한 연기력을 입증한 배우입니다. 큰 키와 청순한 외모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배우 이유영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유영 프로필
이유영은 1989년 12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고향 출생지는 서울특별시 노원구 중계동이며 키 168cm 몸무게 48kg 혈액형 O형입니다. 학력은 서울중계초등학교 졸업, 신앙중학교 졸업, 자양고등학교 졸업,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예술사입니다. 10학번인 배우 박소담, 김고은과 동기입니다.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없으며 과거 배우 故김주혁의 연인이었습니다.
2012년 단편영화 꽃은 시드는 게 아니라 라는 작품으로 데뷔하였고 학교 재학 중이던 당시 2014년 저예산 예술 영화 봄에 출연하였습니다. 이 작품으로 밀라노 국제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으면서 주목을 받았고 국내에서도 2015년 올해의 영하상, 대종상, 부일영화상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5년 영화 간신에서 강렬한 연기를 보여주어 제36회 청룡영화상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6년 17살 연상의 배우 故김주혁과 열애설이 났고 인정하였습니다. 홍상수 감독의 당신 자신과 당신의 것이라는 영화를 같이 촬영하면서 관계가 발전했다고 합니다.
2017년 OCN 드라마 터널에서 처음으로 드라마 출연을 하였고 드라마는 OCN 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2017년 10월 30일 연인이었던 故김주혁이 불의의 교통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였는데 이유영은 당시 부산에서 sbs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을 촬영 중이었는데 녹화 중에 비보를 듣고 촬영이 중단되었습니다. 당시 이유영은 충격과 슬픔 속에 故김주혁의 빈소를 지켰습니다.
2018년 4월 영화 나를 기억해가 개봉하였고 홍상수 감독의 영화 풀잎들에도 조연으로 출연하였습니다. sbs 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에서 좋은 연기력을 호소해냈고 마동석, 김영광 함께 영화 원더풀 고스트에 주연을 맡았습니다.
2019년 kbs 드라마 국민 여러분! 주연 배역을 맡았고 OCN 드라마 모두의 거짓말에서 훌륭한 연기를 펼치면서 많은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2022년 JTBC 드라마 인사이더에서 배우 강하늘과 호흡을 맞추며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하며 대중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댓글